생강 효능 생강 구강청결제 생강 보관법

Posted by 그린고 쿠버
2015.05.06 22:03 건강하게 가고팡

어렸을때 음식에 섞여있는 생강을 잘못 먹기라도 하면 난리를 쳤었는데 그건 나이가 들어서도 변하지가 않네요


그래도 여러가지 좋은 효과가 많아서 오늘은 생강 효능 생강 구강청결제 생강 보관법 이렇게 3가지에 대해 적어볼까 합니다.


생강의 원산지는 열대 아시아 (인도 말레이시아 반도 부근) 입니다. 인도에서는 기원전 300~500 년전부터 생강이 보존 식품이나 의약품으로 사용되고 있었습니다.


인도의 의학 서적에 그 약효에 의해 "생강은 하나님이 주신 치료의 선물이다" 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먼 옛날부터 생강은 의약 재료로 사람들에게 보탬이 되어 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생강 보관법은 장기간 저장을 하실려면 물에 씻지 마시고 흙이 묻은 그대로 신문지에 싸서 해가 안드는 서늘한 곳에 보관 하시거나 여의치 않으시면 그냥 냉장고 야채칸에 넣어두시면 됩니다. 좋은 생강은 겉 표면에 주름이 적고 단단하면서 황색 빛깔이 띄는것이 좋습니다.



생강의 효능중에 살균효과가 있어서 생강 구강청결제 를 만드셔서 이용하시면 입냄새 없애는 법으로도 좋습니다.


생강 구강청결제 만드는 법


1. 생강을 물에 잘 씻은후 5시간 정도 물에 담궈 놓으신후 껍질을 벗깁니다.


2. 생강, 물의 비율을 1:3 정도를 맞추신후 믹서기에 함께 넣고 갈아줍니다.


3. 망이나 채를 이용해서 건데기는 걸러내주신후 나머지 즙을 냄비에 넣고 끓이시는데 살짝 끓기 시작하면 바로 끕니다



4. 냄새가 너무 독하다고 생각하시면 레몬을 사다가 짜서 좀 넣어주시면 향기롭게 변합니다.



5. 생활용품점이나 인터넷으로 스프레이식 용기를 구입하셔서 넣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만드신 생강 구강청결제는 냉장고에 보관 하시면 됩니다.



생강 효능 살균 기능이 있습니다.


생강의 매운맛은 진게 론, 생강 올 이라는 성분이 좌우하는데 이것에는 살균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지고 있습니다. 식중독의 예방뿐만 아니라 감기나 기관지염, 폐렴 등의 원인 인 세균류 나 무좀 등 곰팡이, 필라 리아와 회충 등의 기생충에도 좋은 효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생강 효능 염증을 억제하고 인후통 완화


프로스타글란딘 이라는 물질은 혈중에서 만들어지는 것으로 염증과 통증 등의 증상으로 나타납니다. 생강에는 그 합성을 억제하는 작용이 있기 때문에 항 염증 작용과 진통 작용이 있다고 합니다. 관절통이나 관절염에 효과가 있었다는 연구 결과도 나와 있습니다. 




또한 섭취뿐만 아니라 생강 찜질이나 생강 목욕 등으로 국소 약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향기의 영향을 주는 가라노라쿠톤 성분과 매운 맛을 내는 진게 롤은 기침이나 인후통의 증상을 완화시켜주는 역활을 합니다.



생강 효능 위장을 튼튼하게 해주고 구토를 억제합니다.


위장의 내벽의 혈액 순환을 좋게하고 위장의 작용을 활발하게하여 음식의 소화와 흡수를 향상 시킵니다. 또한 생강은 진지베인라는 단백질을 분해하는 효소도 들어있어 위장의 부담을 덜어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매운 성분인 진게 론 · 생강 올은 위산의 분비를 촉진시켜 소화기능을 돕고 내장의 기능을 활발하게하여 식욕을 증진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궤양을 억제하고, 위궤양의 원인인 헬리코박터 파일로리 균을 살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생강에 포함된 진키베렌 이라는 성분은 숙취와 입덧 복통 의한 메스꺼움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생강 효능 혈압을 낮쳐줍니다.


여기서 자주 언급되는 매운 맛의 성분은 지방연소를 촉진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생강을 섭취 한 후 30분 정도의 걷기 등의 유산소 운동을 하면 혈액 순환이 촉진되는 효과와 지방 연소를 촉진하는 기능이 합쳐져 지방의 연소가 촉진됩니다. 그리고 이러한 작용에 의해서 오한 개선과 대사 증후군의 예방을 할수 있어서 냉증이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