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스 관련주 관련 종목 분석

Posted by 그린고 쿠버
2015.06.01 23:21 주식고수로 가고팡

작년에는 에볼라 바이러스가 기승을 부리더니 올해에는 메르스 바이러스로 인해서 전국이 난리가 아닙니다. 


기존에 발생했던거와는 다르게 국내에서 감염자가 나타났고 초기대처가 잘못되어 빠르게 확산 조짐이 보이고 있는 가운데 주식시장에서도 메르스 관련주 들이 요동을 치고 있습니다.


메르스 관련주는 주식시장 만을 봤을때에는 분명한 악재 테마 입니다. 더구나 중국으로 간 한국인이 확정 판정을 받는 바람에 반한 감정으로 인한 매출이 감소할까봐 어이없이 중국관련주 들이 철퇴를 맞고 있습니다.



메르스 관련주는 크게 3가지로 분류하면 될것 같습니다.


방역주


제일바이오, 파루, 이-글벳


마스크주


케이엠, 오공, 웰크론, 케이피엠테크, 에프티이앤이, 국제약품


백신주


진원생명과학, 중앙백신, 씨티씨바이오, 조아제약, 진양제약


기타


바이오스마트


종목들을 추려보니 좀 많습니다. 예전 에볼라 사태와 비슷하게 흘러갑니다. 전체적으로 봤을때 대표적인 대장주는 진원생명과학 입니다. 예전에도 그렇고 현재도 그렇습니다. 마스크에서는 케이엠이 대장 입니다.



방역주는 그놈이 그놈이고 바이오스마트는 다른 뉴스도 있기때문에 굳이 메르스에 끼어 넣지 않아도 될것 같습니다. 현재 전체로 봤을때 과열현상이 나오고 있습니다. 종목뉴스에 메르스 단어만 나와도 바로 급등할만큼 시장이 너무 예민합니다.


예전 에불라 사태때 진원생명과학 차트 입니다. 그냥 점하로 떨어집니다.


메르스 관련주 같이 악재뉴스로 인한 테마들은 정말 조심하셔서 투자 하셔야 합니다. 잘못하면 꼭지에서 바로 물려버리죠. 이런 종목군들은 낙폭과대 기술적반등도 잘 나오지 않고 물량이 쏟아지기 시작하면 대응하기가 만만치 않습니다.



에볼라 사태와 틀린점은 현재 국내에서 계속 확진환자가 나오고 사망소식까지 들린다는 겁니다. 아마도 이번주가 고비일것 같은데 2차감염에서 막는다면 진정국면에 들어설수 있지만 3차감염으로 퍼진다면 정말 생각도 하기 싫습니다.



조심 또 조심 하셔서 뇌동매매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기존 보유하고 계신 분들이야 여유가 있으시겠지만 지금 들어가서 큰 수익을 얻는다는 생각은 버리시고 철저히 단타로만 대응하시는게 좋지 않나 싶습니다. 방역주들은 뜬금없이 그냥 따라오는 것들이고 백신주는 이미 파동이 많이 나온 종목들이 많고 마스크 관려주 들이 그나마 단시 시세용 단타로는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