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엉은 밭에서 재배되고 국화과에 속합니다. 희안하게도 일본과 우리나라에서만 식용으로 사용되고 있고 원산지인 유라시아 대륙이나 중국에서는 주로 약용으로 이용한다고 합니다. 그만큼 좋은 효능들이 많다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네요.


조림 튀김 볶음등 여러 요리에 폭넓게 사용되고 있고 좀더 쉽고 편하게 복용할려고 우엉차로 우려내어 마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좋은 우엉은 잡았을때 탄력이 있고 묵직한 느낌이 들며 두께가 어느정도 균일하게 유지되면서 끝으로 갈수록 가늘어지는 것을 선택하시고 겉 표면에 균열이 있거나 짙은 반점이 보이고 끝이 시들고 있는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5대 영양소 안에는 못들어가지만 여러가지 연구로 아주 좋은 성분으로 알려진 식이섬유가 많은 우엉차 효능 우엉차 부작용에 어떤것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우엉차 부작용 으로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냉한체질을 가지고 있는 분들은 단독으로 드시지 말고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는 대추, 생강 등과 함께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아그러면 설사나 배탈로 고생하실수가 있네요.


또한 모든 식품이 그렇지만 두통 같은 원인모를 증상이 나타나시면 본인의 몸에 맞지 않는다고 생각하심이 좋고 복용을 중단하는것이 맞다고 봅니다.



우엉차 효능 장 속을 정리해 줍니다


우엉에 들어있는 불용성 식이섬유인 셀룰로오스와 리그닌은 장내의 좋은 균을 늘리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장내 환경을 깨끗하게 해주는 역활을 합니다. 입으로 들어간 음식물은 우선 위장에서 소화 된 다음 장에서 흡수 된 후 그 영양분은 혈액을 타고 전신으로 돌게됩니다.



장 속이 여러가지 요인들로 인해 어지럽게 형성이 되면 본래 배출 될 것까지 흡수되어 버려 피부 부터해서 다양한 증상과 함께 여러 질병을 일으키는 원인이 됩니다. 이런 환경을 좋게 만들어주는것이 식이섬유이고 면역력을 높혀주고 혈액의 질을 좋게하여 피부도 좋아지게 됩니다.



우엉차 효능 당뇨 예방


당뇨병은 췌장에서 분비되는 인슐린이 제대로 작용을 하지 못하여 혈당이 높아지는 대표적인 성인병 입니다. 인슐린은 혈당 상승을 억제하는 작용이 있는데 제 역활을 하지 못하면 신경과 내장에 영향을 주어 여러가지 합병증을 유발시킵니다.



우엉에 들어있는 수용성 식이섬유인 이눌린은 섭취한 음식물과 섞여 점성이 있는 상태로 되어 소장까지 천천히 이동합니다. 이러한 작용으로 자연스럽게 영양소의 흡수에 시간이 걸리고 혈당 상승이 완만해져 당뇨병의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우엉차 효능 고지혈증 고혈압 예방


불용성 식이섬유인 리그닌은 고지혈증과 고혈압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 성분은 간에서 만들어지는 콜레스테롤의 재료인 답즙산을 흡착하여 배출하는 중요한 기능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런 작용은 혈관에 콜레스테롤이 쌓여 혈액이 원활하게 흐르지 않는것이 원인인 고지혈증을 예방합니다. 또한 나트륨도 몸 밖으로 배출하는 작용도 있어 고혈압에도 도움을 줍니다.



우엉차 효능 변비에 효과


잦은 다이어트와 제대로 된 식습관을 가지지 못하시는 분들이 자주 걸리는 변비는 여성들이 특히 많은데 만성적으로 변하는 경우가 많고 복통부터 해서 두통, 식욕부진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대변이 제대로 배출되지 않아 장속에 독소가 쌓이게 되는데 우엉에 들어있는 식이섬유는 장속에서 수분을 흡수하여 팽창시켜 장의 관을 자극하여 연동운동을 높혀주어 대변의 배출을 촉진시킬수 있습니다



우엉차 효능 노화 방지


우엉 껍질에는 폴리페놀의 일종인 클로로겐산과 타닌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폴리페놀은 식물의 색소나 쓴맛 성분에 포함된 강력한 항산화 작용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는 성분입니다.


클로로겐산과 탄닌은 활성산소에 의해 생성되는 질병과 노화의 원인인 과산화 지질의 발생을 억제하는 작용이 있으므로 노화를 방지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