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소액대출 비교해보세요

Posted by 그린고 쿠버
2016.02.03 13:56 금융제테크

직장이나 개인사업을 하면서 생기는 소득은 월 단위로 금액을 쪼개서 일부는 적금, 예금 등에 넣어두고 여러가지 생활비와 활동비 등을 빼고 나면 거의 남는것이 없을만큼 빠듯하게 생활하는 것이 대부분 일겁니다.


살다가 아에 큰 목돈이 들어가는 일이라면 담보 혹은 신용 대출을 이용하여 어떻게던지 마련을 해볼려고 노력하는데 50, 100, 한 500만원정도 까지는 대출 받기가 상당히 애매합니다. 은행권 에서도 이정도 규모로 소액대출을 해주는 상품이 거의 없기 때문이기도 하지요.


그래서 급한대로 신용카드론 이나 인터넷 소액대출를 알아볼수밖에 없는데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보겠습니다.



4대보험 적용이 되면서 6개월 이상 재직중이고 급여이체통장을 가지고 있는 분이라면 인터넷 소액대출를 알아보기전에 마이너스통장 개설을 염두해 두시는것도 좋습니다. 처음 만들때 심사되어 정해진 한도 내에서 필요할때마다 쓸수 있어서 급전이 필요할때 요긴하게 쓰일수 있습니다.



은행들은 거의 코스피 상장기업으로 규모가 엄청나게 큰 회사들 입니다. 그래서 대출 상품에 100만원 단위의 인터넷 소액대출은 없다고 보시면 되고 저축은행, 캐피탈, 대부업 같은곳을 찾아볼수 밖에 없는데 장단점이 존재합니다.



가장 큰 장점은 비교적 대출 심사기준이 낮다는 겁니다. 그래서 무직자, 주부, 대학생, 직장인 대상을 가릴것 없이 수월히 되는 편이지만 반대급부로 금리가 상당히 비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당연하다고 생각하셔야 하는데 이런 소액대출은 회사 입장에서는 박리다매 방식과 체불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만약 신용카드를 가지고 계신다면 해당 업체의 거래실적과 신용등급에 따라 차등적용 되는 장기나 일반 신용대출이 가능합니다. 1~3등급은 최저 8.07%, 7~10등급은 최고 17.76% 까지 카드회사별로 등급별 금리가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인터넷 소액대출를 전문으로 하는곳은 2금융권 캐피탈, 카드, 보험, 저축은행 등에서 소액 부터 대출이 가능하고 대부업은 최소 50만원 부터 한도가 시작되는 곳도 있습니다. 차이점은 역시 심사기준과 금리의 차이겠죠. 현재 법정최고금리는 34.9% 이지만 27.9%까지 인하한다고 했는데 과연 국회에서 통과가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