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꿔드림론 자격조건 전환대출 금리

Posted by 그린고 쿠버
2016.02.04 08:56 금융제테크

국민행복기금 이라고 가계부채 종합 대책으로 2013년 4월 부터 시작된 정책 입니다. 금융권에서 대출을 받기위한 제도내에서 소외된 분들을 위해 경제적 회복을 할수 있도록 채무조정을 하는것이 주 업무이고 기존의 고금리 대출을 받아 높은 이자율 때문에 고통 받는 분들을 위해 전환대출을 해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채무조정과 전환대출 사업은 2008년도 부터 실시되었고 점점 지원을 확대하여 현재는 학자금, 국민행복기금 채무조정을 해주고 있고 소액대출을 비롯하여 전환대출을 취급하고 있는 바꿔드림론 자격조건 어떻게 되는지 보겠습니다.



부동산 담보가 없으면 당연히 신용대출을 받아야 하는데 개인 신용등급이 낮으면 은행은 꿈도 못꿉니다. 그래서 어쩔수 없이 캐피탈, 저축은행, 카드사, 보험사 등 부터해서 대부업까지 알아보셔야 하는데 상당한 고금리 정책을 펼치고 있기 때문에 원금은 고사하고 이자 갚기도 빠듯한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바꿔드림론 이란 이러한 분들을 위해 국민행복기금에서 보증을 하여 저금리 대출로 바꾸어 주는 이른바 전환대출을 해주는 서민금융제도 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렇다고 무작정 다 해주는것이 아니라 바꿔드림론 자격조건에 따라 지원대상을 한정하고 있습니다.



특수채무자는 상관없고 연소득 3천만원 이하이면서 신용등급이 6~10등급을 기준으로 하고 있고 근로소득이 연4천만원, 자영업은 연4500만원 이하 이어야 하는데 근로자세대는 부양가족 2인 이상이 있을때에는 4500만원 까지 허용됩니다. 기존 고금리 채무를 6개월 이상 정상적으로 상환하셔야 하며 담보대출, 할부금융, 신용카드 사용, 보증채무에 대한것은 제외 됩니다.



바꿔드림론 자격조건에 부합되지 않는 분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고금리 대출의 총액이 3천만원 이상, 연소득에 비해 채무상환액 비율이 40% 초과


연체중이거나 과거 이력이 있는분, 금융채무불이행자


직업이나 소득이 아에 없는분



바꿔드림론 전환대출 금액은 최대 3천만원 까지 가능하고 금리는 6.5 ~ 10.5% 인데 여기에는 은행의 고정금리와 국민행복기금에서 해주는 보증료율을 포함한것 입니다. 근로소득자는 최대 5년, 자영업자는 6년까지 대출기간을 연장할수 있습니다.



바꿔드림론에서 말하는 고금리 기준은 직장인은 연 20%이상, 자영업자는 연 15% 이상일때 이고 한국자산관리공단, 시중 16개 취급은행, 인터넷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상담 콜센터와 대출은행은 위 이용절차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