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예전에 학교 동문끼리 모여서 2박3일로 9인승 짜리 차를 렌트해서 동해안쪽으로 놀러간적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같이 가는 친구중에 하나가 여행자보험을 들자고 하더군요. 그때 당시엔 그게 생소해서 잘 몰랐는데 나중에 시간이 지나고 자세히 살펴보니 가격대비 들어놓으면 만일에 대비해 도움이 많이 되겠더군요.


저는 보험이라고 하면 무조건 몇년의 가입기간과 월 납입만 생각했지 단기간 동안 혜택을 받을수 있는것이 있는줄은 몰랐습니다. 동부화재 여행자보험도 이런 단기 상품중에 하나이고 당일치기로 어디를 놀러가시더라도 좀 멀리 떠나시는거라면 괜찮은 선택이 아닐까 싶습니다.



동부화재 여행자보험은 국내여행은 물론이고 해외까지 커버가 가능하기 때문에 장기간 떠나실때 가입해 두시면 좋습니다. 단지 여타 다른 보험과는 틀리게 순수보장성 이기때문에 환급금이 없는 소멸성 보험이라는 점을 알아두시고 진행하시면 되겠네요.



국내여행은 최소 1일부터 최대 1개월 해외는 3개월까지 기간설정을 하여 보장 받을수 있고 기본계약시는 상해사망과 상해후유장해에 관한 지급사유가 발생하면 보험금이 지급되고 입원, 외래, 배상책임, 휴대품 손해와 같이 폭넓은 실손의료비까지 보장 받으실려면 선택계약을 체결하시면 됩니다.



동부화재 여행자보험 국내여행 플랜은 표준형 선택형 각각 총6가지로 나뉘어지는데 만15세 미만(남자는 10세기준)에서 2가지, 만15세~70세미만(남자 35세 기준)은 3가지, 그 이상은 1가지로 하여 보통약관과 특별약관으로 분류가 되어 최하 5만원에서 1억원까지 보상비용이 지급됩니다.



기간별 보험료는 A-01 부터 A-06까지 분류가 되어 있는 가입유형에 따라 틀려지는데 숫자가 높을수록 즉 가입자의 나이에 따라 보험료도 올라갑니다. 표에는 나와 있지 않지만 증권당 최저보험료는 2천원이고 직업, 직종, 성별, 나이에 따라 책정이 틀려질수 있습니다.



동부화재 여행자보험료 납부는 일시불로 완납하셔야 하고 인터넷이나 전화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보험금을 집급하지 않는 사유가 여러가지가 있는데 한번 읽어보시는것이 좋을것 같네요. 해외여행은 비슷한데 지진, 해일 같은 자연재해 까지도 보상하고 사고가 생길경우 조사를 모두 마친후에 지급하는것을 원칙으로 하며 보험료는 국내여행의 2배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