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즈사랑 여성대출 조건과 절차

Posted by 그린고 쿠버
2016.02.17 08:30 금융제테크

2000년 초반 까지만 해도 대출 하면 주택구입, 전세자금 등의 목돈이 필요할때 은행에서 하는것이 일반적 이었는데 사회구조가 복잡해지고 금융업체들이 늘어나며 기존 보험사들의 영역확장으로 인해 그 종류가 다양해 지고 있습니다.


또한 다른곳과의 차별성을 두기위해 공무원, 교원, 직장인, 대학생, 자영업 등 분야별로 세분히 나누어 마치 당신을 위해 준비했어 라는 느낌이 드는 대출 상품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것 같습니다.


보통 은행권은 담보나 상환능력, 개인 신용등급 등을 토대로 가장 안전한 방법으로 대출을 해주고 저축은행, 캐피탈, 대부업 등은 다소 리스크가 있더라도 저신용자들에게 금리를 높게 책정하여 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이런 경쟁속에서 다소 소외되었던 여성들을 위한 것들도 많이 보이는데 대표적인것이 미즈사랑 여성대출이 아닌가 싶습니다.



집에 IPTV를 설치해서 보면 100여가지 채널을 시청할수가 있는데 공중파가 아닌 일반 케이블 채널에서는 보험 대출 광고가 주를 이룹니다. 그중 유독 눈에 띄는것이 미즈사랑 여성대출을 비롯한 여성 전용을 내세우는 것들인데 이들의 공통점은 소액 대출 이고 대부업에 속하는 금융업체 라는 겁니다.



최근 맞벌이 부부가 늘어나면서 여성들의 사회진출이 활발한데 정상적인 직장을 다니시는 분들이라면 남자 여자 할것없이 동일한 대우를 받을수 있지만 전업주부나 소득이 없는 분들은 사실상 은행권에서의 대출은 꿈도 꾸지 못할 일입니다.



그런데 이런 분들은 큰 돈이 필요한것이 아니라 병원비, 쇼핑, 카드비 등 몇십에서 몇백 정도의 급전을 이용할 경우가 많아 이런 틈새시장을 노려 미즈사랑 여성대출 같은 상품이 나오는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정확한 명칭은 스피드 300 이라는 것이고 말 그대로 최소 백만원 ~ 삼백만원 까지의 대출 한도가 정해져 있습니다.



대학생을 제외한 만 26세 ~ 만 59세 여성 분들이라면 모두 대출 대상에 속하고 여기에 중요 조건이 연체가 없는 신용카드를 소지하고 사용중인 분들 이라는 겁니다. 즉 신용카드 사용실적을 기준으로 심사를 하겠다는건데 소득과 상환능력에 대한것이 불투명한 만큼 연 34.9% 라는 높은 금리가 적용이 됩니다.



미즈사랑 여성대출은 사용기간이 자유상환방식으로 최대 5년까지 가능한데 이자 부담이 크다보니 이렇게 장기 사용하기는 만만치 않을듯 싶네요. 소액이라고 생각해서 우습게 보는 분들이 계시는데 100만원을 기준으로 34.9%를 적용했을때 한달 기준 이자가 28,684원 입니다. 그러니 급한불을 끄고 최대한 빨리 상환하는것이 현명할듯 싶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