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포인트 사용방법 가장 현명한 선택은?

Posted by 그린고 쿠버
2016.02.18 09:00 지혜롭게 가고팡

현대카드의 모체는 지금은 워크아웃되어 없어진 대우그룹이 운용하던 신용카드 사업 부분 입니다. 이를 인수하여 2003년에 처음 M 이라는 브랜드로 출시하면서 우리나라에서는 최초로 포인트 선지급 서비스를 시작한후로 알파벳 시리즈로 지속적인 상품을 내놓고 있습니다.


각 나라별 하나의 라이센스만 받을수 있다는 다이너스 클럽 계약자가 현대카드 라서 해외에서 발급된 디스커버 카드를 한국에서 사용하면 매입사가 현대카드로 나옵니다.


역사는 짧지만 여러 계열사와 대기업 이라는 믿음으로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계시며 적립된 현대카드 포인트 사용방법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



모두 아시겠지만 기아차 까지 흡수하면서 우리나라 자동차 내수시장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지라 현대카드 포인트 사용방법은 이와 연계된 자동차 구입에 사용할때는 100% 포인트 1점당 1원 방식으로 사용하실수가 있습니다. 신차를 구매할때 5년간 최고 200만 M포인트로 할인을 받을수 있고 다시 1.5~2% 까지 적립을 해줍니다.



세이브 오토 라는 제도를 이용하시게 되면 20~50만원까지 선지급 포인트 서비스 신청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할인된 금액은 매달 사용하는 현대카드 결제에 대한 포인트로 상환하는 방식 입니다. 이와 비슷한것이 삼성생명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을 들때 삼성카드 S 포인트가 있습니다.



M 100 Club 이라는 사용처가 있는데 먹거리, 문화, 휴식, 호텔 등 5가지 주제를 통한 분류를 하여 제휴점을 선정한곳이 있습니다. 이곳들 역시 100% 포인트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살펴보니 대부분 서울 지역에 한정되어 있고 상당히 고급스러운 곳이라 이용할려는 고객들이 있을지 의문스럽더군요.



신용카드사 마다 운영하는 쇼핑몰이 있는데 현대카드 M포인트몰도 그런곳 중에 하나 입니다. 다만 이곳에서 등록된 물품이 비교적 고가의 제품들이 많고 포인트 소모도 50% ~ 100% 까지 다소 제한적 입니다. 실질적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의 말을 들어보면 너무 비싼 상품들만 있어 쓰기 부담스럽다고 하더군요.



현대카드 포인트 사용방법 가운데 가장 많이 쓰는 방법이 기프트 카드로 교환하는 방식 입니다. 그런데 이 제도는 현금처럼 다른곳에 쓸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1:1이 아닌 15만 포인트를 10만원 비율로 교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약간 손해보는듯한 느낌이 들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생활에서 쓸수 있는것들이 많아 제일 좋은것 같네요.



이것외에도 현대카드 포인트 사용방법 중 롯데닷컴과 제휴되어 1포인트당 0.67 비율로 사용할수 있는 것과 현대카드에서 운영하는 또다른 쇼핑몰 privia 에서 20%를 주요 온라인 마켓과 마트, 서점에서 5~10%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 부분은 1년단위로 제휴 사용처가 각기 계약이 되는것 같으니 한번정도씩 확인을 하셔야 할것 같네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