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SM은 뼈와 피부 그리고 세포조직에 필요한 콜라겐을 건강하게 유지시켜주는 기능이 있어서 건강하고 균형있는 신체조직을 만드는데 있어서 필수적인 성분 입니다.


MSM은 모든 천연 생물에 존재하고 다양한 재료에 함유된 유황 화합물 입니다.


일반적으로 미네랄은 생체내에서 다른 원소와 결합하지 않는 성질을 가지고 있지만 예외로 유황은 단백질 성분 인 시스테인 이라는 아미노산에 포함 있어 인체의 단백질에 포함된 미네랄, 피부, 머리카락, 손톱의 형성에 작용합니다.


또한 피부 트러블에 효과적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스킨 로션이나 의약품인 연고에도 유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약간 생소하게 느껴질수 있는 MSM의 효능 어떤것들이 있는지 보겠습니다.



1980년대 부터 수많은 연구가 진행되어 왔고 특히 염증과 통증을 억제하는 작용이 뛰어나며 관절염, 건염, 근육 경련, 요통, 관절염, 알레르기 증상 완화, 인슐린 개선, 탄수화물의 대사 개선, 상처의 치유 속도 향상, 모발 및 손톱 강화, 콜라겐 합성 증가 등 다양한 MSM의 효능이 밝혀지고 있습니다.



음식에서 에너지를 만들때에는 효소가 필요한데 이런 효소를 작동시키는 역활을 하는것이 보효소 라는 것이고 MSM에 함유된 유황은 비타민 B군과 함께 결합하여 보효소를 만들어 당질이나 지질 대사에 영향을 미쳐 신진대사에 작용합니다. 또한 해독작용이 있어 유해 미네랄이 축적되는것을 막고 간 담즙 분비를 도와줍니다.



MSM의 효능 알레르기 증상 완화


MSM은 꽃가루 알레르기에 따른 알레르기성 비염 증상 완화에 효과적 이라는 연구 결과가 보고되고 있습니다. 50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MSM을 1일 2600mg 용량으로 30일 투여한 결과 호흡기 증상이 개선되었다는 결과가 나왔는데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요소의 농도는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효과를 보여 비염 예방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알수 있습니다.



MSM의 효능 간질성 방광염 예방


간질성 방광염은 빈뇨나 소변 압박감 등을 주요 증상으로 하는 방광 점막에 염증을 일으키는 만성 염증 질환 입니다. 아시아쪽에는 많이 알려진 질환이 아니지만 미국은 많은 환자가 발생하고 그 대부분이 여성인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MSM은 이런 증상을 개선 시켜준다고 하네요



MSM의 효능 통증 염증 완화


MSM 이란 성분은 식품에 포함된 양이 극히 소량이기 때문에 음식물을 섭취함으로써 얻기는 어렵습니다. 그래서 보충제를 이용하는것이 대부분인데 일반적인 효과로 통증 염증을 억제하는 작용을 가지고 있지만 관절통 이나 근육통 등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MSM과 함께 글루코사민, 콘드로이틴 등을 섭취하면서 운동을 곁들이는것이 제일 좋은 방법 입니다.



무릎 관절염 환자 40세~76세 50명을 대상으로 한 시험에서 MSM을 1일 3g씩 2번에 걸쳐 12주 동안 섭취시킨 결과 통증의 지표가 개선 되었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이와 같이 MSM은 관절의 손상을 억제해 관절염이나 류머티즘 같은 질환으로 오는 통증을 완화시켜 줍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