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하는 유산소 운동 몇가지 추천합니다

Posted by 그린고 쿠버
2016.03.19 16:46 건강하게 가고팡

지긋지긋한 겨울이 지나갔습니다. 이제 모두 기지개를 키시고 겨울잠에서 깨어나 그동안 토실하게 찌었던 살들을 빼기위해 다이어트와 운동을 시작합시다.


몸에 쌓인 지방을 효과적으로 연소시키는 운동 이라고 하면 유산소 운동만큼 좋은것이 없습니다.


가벼운 산책부터 조깅, 사이클, 수영 등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봄에는 잦은 황사와 미세먼지가 있고 비염이 있는분들은 꽃가루 때문에 알레르기로 힘들어 하는 시기이기도 하지요.


그래서 이런 자연환경 때문에 한두번 운동을 쉬다보면 리듬이 깨져 지속적으로 이어가질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헬스장을 이용하는것 외에도 집에서 하는 유산소 운동들이 있으니 다이어트 하는데 도움이 되실겁니다.



유산소 운동을 시작하면 에너지를 창출하기 위해 혈액의 당분과 호흡에서 얻은 산소를 결합시킵니다. 그리고 혈액의 당분이 적어짐에 따라 몸에 쌓여있는 지방을 사용하기 때문에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보통 알기론 유산소 운동을 20~30분 이상 하고 난후 부터 효과가 있다고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은데 실제로는 유산소 운동을 하는 시점부터 지방이 연소되기 시작하고 오랫동안 지속될수록 효과가 높아지는겁니다. 즉 단시간 이라도 운동을 하게되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니 시간이 없다고 일찍 포기하지 마십시요.



집에서 하는 유산소 운동은 의외로 많습니다. 추천 하고 싶은것은 케틀벨을 이용한 스윙 운동 입니다. 얼핏 보기에는 무산소 운동 같지만 전신운동이 되면서 유산소 효과도 얻을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보다는 서양에서 먼저 개발된 운동법이고 스윙 하나만 꾸준히 해도 엄청난 효과를 얻으실수가 있습니다.



가장 강도가 높다고 생각되는 집에서 하는 유산소 운동은 줄넘기 입니다. 최근에는 줄이 있는 것이 아니라 양쪽 끝에 무게추만 있는 제품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는 실내에서 하기 좋게 만들어진것인데 처음 하시는 분들도 이것을 이용하시면 다리에 줄이 걸릴 일도 없고 좋습니다. 대략 10분에 100kcal를 소모시킬수 있다고 합니다.



여성분들이 많이 하고 있는 훌라후프도 좋습니다. 공간도 그리 많이 차지하지 않고 특별한 기능이 없는 평범한 훌라후프는 만원대면 구입할수 있어 비용대비 괜찮은 운동이며 익숙해지면 tv 같은것을 보면서 해도 되기 때문에 좀 덜 지루하게 하실수 있습니다.



단순하지만 아무생각없이 하기 좋은 집에서 하는 유산소 운동은 스텝박스라고 하는 헬스장에서 볼수 있는 도구가 있습니다. 높이가 있는 발판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계단을 오르거나 등산을 한다는 개념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냥 올라갔다가 내려오기를 반복만 하면 되는거죠. 이것 역시 tv 앞에서 하셔도 무방한 운동 이네요.



그외 맨몸으로 할수 있는건 음악을 틀어놓고 막 댄스를 추셔도 되고 복싱 다이어트라고 해서 boxing + exercise가 형태로 쉐도우 복싱 하는것 처럼 팔과 상체를 계속 뻗고 움직이는 것이 키 포인트 입니다. 실내 자전거나 런닝머신 같은 고가의 제품은 그냥 빨래대가 되기 쉬우므로 언급을 안드리겠습니다.



좀더 효과를 극대화 하기 위해서는 수분을 먼저 섭취하신후에 집에서 하는 유산소 운동을 하시기 전과 후에는 반드시 스트레칭을 하여 근육을 이완 시켜주시고 근육 운동도 병행하시면 더욱 좋습니다. 


즉 스트레칭 - 근력 트레이닝 - 스트레칭 - 유산소 운동 - 마무리 스트레칭 순으로 하시는 겁니다. 즉 근육이 있어야 체지방이 좀더 잘 빠져 다이어트 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겁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