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락토바실러스 유산균 박테리아는 인간의 장내와 구강, 생식기 등에 존재하는 유산균의 일종으로 특히 초유에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인간의 장내에는 수많은 종류의 장내 세균이 붙어있어 좋은 박테리아와 나쁜 박테리아가 항상 세력 범위를 다투고 있습니다.


락토바실러스 유산균은 장내에서 젖산을 생산하여 좋은 박테리아가 일하기 쉬운 산성 환경을 만들어 주는 역할을 합니다.


유산균의 대부분은 산소를 싫어하는 것이 많아 산소가 존재하는 환경 에서는 죽어 버리지만 락토바실러스 유산균은 산소가 있는 환경에서도 살아갈 수 있기 때문에 요구르트 등의 유제품에 사용되기도 합니다.



락토바실러스 유산균은 비오틴의 생성에 도움이 되는데 비오틴은 비타민 B군의 일종으로 장내 세균총에 의해 공급되기 때문에 평소에 부족함이 거의 없지만 항생제 투여 등으로 인해 감소하게 되어 탈모, 습진, 염증 등의 피부 증상이나 피로, 식욕 부진 등을 초래합니다.



락토바실러스 유산균은 유당을 분해하는 효소인 락타아제를 만들어내는 일을 합니다. 유당은 포도당과 갈락토오스가 결합한 것으로 우유 등의 유제품에 포함되어 있는데 우유를 마시면 속이 더부륵 하거나 부글거려 설사를 하는 분들이 있는데 이는 락타아제가 부족하여 유당을 분해하지 못해서 그렇습니다.



락토바실러스 유산균 효능 면역력 강화 장의 건강, 구취 개선


장내에서 나쁜 균이 만들어내는 독소가 장벽에 흡수되어 전신에 돌아다니게 되면 성인병을 비롯해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됩니다. 유산균은 장속을 산성으로 유지하고 나쁜 세균 증식을 억제하는것으로 알려져 있어 면역력을 향상 시켜 줍니다.



유산균은 장내에 들어가면 당으로 부터 젖산을 만들어 산성으로 유지시키는 기능을 합니다. 장속에는 락토바실러스 유산균을 비롯해 좋은 균과 나쁜 균이 서로 공존하고 있는데 어느쪽으로 비중이 치우쳐 지느냐에 따라서 컨디션의 여부가 결정되어 집니다.



나쁜 균이 득세하면 독소가 만들어 지는데 대장에 직접적으로 타격을 주고 구취, 채취, 변비 또는 설사가 일어나는 원인으로 작용합니다.


나쁜 균이 많아지면 장속은 알칼리성으로 변하고 좋은 균이 많아지면 산성으로 변하는데 이는 식생활과 스트레스로 인한 영향으로 좌우되는데 락토바실러스 유산균은 좋은 균을 많이 생성시키는 매개체가 됩니다.



락토바실러스 유산균 효능 위염 또는 위궤양 예방


헬리코박터 파일로리 균은 우레아제라는 효소를 만들어 위장 점막 성분인 우레아를 암모니아와 이산화탄소로 분해합니다.


락토바실러스 유산균은 위궤양의 원인 균인 헬리코박터 파일로리 균에 대한 강력한 살균 작용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위염이나 위궤양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