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몬 버베나 효능 차로 즐기기에 좋습니다

Posted by 그린고 쿠버
2016.04.06 22:41 건강하게 가고팡

레몬 버베나는 레몬과 비슷한 향기가 나는 허브의 일종 입니다.


코와 목구멍의 껄끄럽고 막힌 부분을 해소 시키거나 소화 불량이나 구토 등의 증상을 완화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칠레, 페루, 아르헨티나 등 남미가 원산지 이고 한 여름에 옅은 연보라의 꽃을 피웁니다. 레몬 향기를 살려 닭고기나 생선 요리를 할때 사용하고 케이크나 아이스크림에도 이용이 됩니다.


프랑스인들이 식후에 많이 즐기는 허브티로 유명하고 특히 여성들이 즐겨 마신다고 하네요.



미국 남부에서는 여성들의 향수 원료로도 사용되었을 정도로 향기가 아주 좋습니다. 또한 에콰도르에 위치한 세계 제일의 장수마을 사람들이 애용한다고 해서 유명해진 레몬 버베나 효능 어떤것이 있는지 보겠습니다.



옛날 한참 콜레라가 유행하고 있을때 설사와 구토 증상이 많이 보였는데 고약한 냄새를 제거하는 향료로 쓰이기도 하고 살균 작용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여러모로 이용되었다고 합니다. 레몬 버베나 키우기는 생각보다 쉽습니다. 추위에 민감해서 겨울에만 실내에서 재배하면 되고 무난하게 잘 자랍니다.



레몬 버베나 효능 소화 촉진


식사 후에 레몬 버베나 차를 마시면 위장의 작용을 도와주어서 소화를 촉진시켜 줍니다. 그러나 장기간 다량으로 복용하시면 위를 자극할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작용은 실험용 쥐에 레몬 버베나를 2주간 섭취시킨 결과 나타난 여러 데이터를 통해 소화기 보호 작용이 있는것으로 확인할수 있습니다.



레몬 버베나 효능 식욕증진과 진정 효과


속이 더부륵 하거나 입맛이 없을때 레몬 버베나 차를 마셔주면 효과적 이라고 합니다. 또한 스트레스를 받아 우울하거나 기분이 다운되어 있을때에도 예민하게 되어 있는 신경을 진정시켜주어서 느긋한 기분으로 변환되어 두통, 메스꺼움, 우울증, 불면증을 완화하는 작용이 있다고 하네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