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예전 포스팅에서 오랜전통의 춘천 대원당을 소개해준적이 있습니다. 살이 찌는건 알겠지만 끊을수 없는 제과점 빵을 저는 너무나 좋아한답니다. 그래서 나름 수소문해서 춘천에 있는 제과점들은 거의 다 돌아보면서 맛을 본것 같습니다.


우리나라 대표적인 제과 프랜차이즈 파리바게뜨, 뜨레주르를 저 역시도 많이 이용했었습니다. 아니 거의 반강제적 이었다고 해야하나요, 이런 프랜차이즈 빵집이 들어서면 어김없이 동네 조그만 제과점들은 살아남기 힘듭니다.


그래서 울며겨자 먹기로 계속 사 먹다보니 질리는 감도 있고 몇개만 바구니에 담아도 가격이 부담스러워 지더군요. 아무리 밀가루 값이 올랐다고 하지만 어지간한건 밥 한끼 식사비용이랑 비슷하니 가볍게 먹을수 있는 단계는 지난것 같습니다.



비슷한 빵 맛에 지겨움을 느껴서 개인이 운영하는 제과점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아까도 언급한 대원당 이라는 곳 이구요, 그 다음으로 유명세를 타는 곳이 거두리에 위치한 하나로 마트 내에 입점 하고 있는 '달인의 꿈' 이라는 곳입니다. 그날 만들어서 파는 즉석 빵은 기존 제과점에서는 볼수 없는 여러가지 맛있는 빵을 내놓습니다.



요즘에 많이 가고 있는 또 다른 곳은 퇴계동에 위치한 '빵공장' 이라는 아주 조그만한 제과점 입니다.

한 10평정도 될라나요? 들어가셔서 받은 첫느낌은 "왜 이렇게 작어" 입니다. 그런데 이곳 빵 가격이 너무 착합니다. 그리고 맛있습니다. 그래서 오후에 가면 인기좋은 빵들은 벌써 다 동이 납니다.


특히 케익 가격은 보시면 처음으로 놀라게 되고 들고와서 맛을 보시면 느끼하지 않으면서도 부드러운 맛에 두번 놀라게 됩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이곳에서 정착하여 한번 가면 고로케, 단팥빵, 케익을 항상 사오곤 한답니다. 이곳은 춘천 사시는 분들도 동네분들 아니면 잘 모르실겁니다.


근처에 지나갈 일 있으시면 한번 들려보세요. 빵돌이가 적극 추천 하는 곳 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강원도 춘천시 퇴계동 | 빵공장
도움말 Daum 지도
공유하기 링크
TAG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