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아닐라오 스쿠버다이빙 투어 예정입니다.

Posted by 그린고 쿠버
2015.02.11 22:46 스쿠버다이빙 가고팡

매년 2월에서 3월사이에 해외투어를 한번씩 가기 시작한지 올해로 네번째가 되고 장소는 필리핀 아닐라오 입니다. 멀미 증세가 심해서 국내다이빙은 거의 포기하다시피 하고 그냥 놀러가거나 동호회 개해제때나 한번 갈까 아니면 가끔 수영장 교육이 있을때 따라가서 놀다오곤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항상 해외투어 일정만 나오기를 기다리는 것 같네요. 1년에 한번씩 이라서 더 목마름이 심한것 같습니다. 자주가면 좋은데 아무래도 아는사람들끼리 단체로 가야 한 보트를 거의 독점하다 시피 해서 다이빙 포인트로 우리가 원하는 곳으로 갈수 있고 되도록이면 여럿이 모여서 가게 됩니다.




첫 해외 다이빙은 필리핀 보홀에서 했고 두번째는 사이판, 작년에는 팔라우를 다녀왔었습니다. 수중사진이나 동영상이 많아서 올리고는 싶은데 편집도 해야하고 해서 귀차니즘 때문에 항상 미루게 되네요.



첫 해외투어라 그런가 유독 보홀에서 다이빙 하던것이 생각이 많이 나고 시간이 되면 다시 한번 가고 싶은 곳입니다. 보홀 대부분의 포인트는 우리가 갔던 리조트에서 최소 1시간이상씩은 보트로 이동해서 가야하기 때문에 저한테는 사투에 가까운 다이빙체엄 이었지만 몇군데 다녀보다 보니 제일 그리운 곳인것 같습니다.


제가 워낙 사진 찍는것을 싫어해서 잘 될지는 모르겠지만 최대한 많이 찍어서 이번에는 제대로 투어일지를 써보겠습니다. 구정 지나고 2월말에서 3월초까지가 필리핀 아닐라오 일정입니다. 벌써부터 설레네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