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하루에 컴퓨터 사용시간이 어떻게 되시나요?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시간은 얼마나 되나요?


TV시청은 가까이서 보시는 편인가요? 그렇다면 얼마나 자주 시청하시나요?


뜬금없이 왠 질문이냐고 말씀하신다면 이러한 평소 습관들에 의해서 안구건조증 증상이 많이 나타나게 됩니다.


특히나 요즘처럼 비가 잘안오는 가뭄이 올때에는 건조한 날씨가 이어져서 더 악화되기도 합니다.



안구건조증 증상들은 아마 많이들 겪어 보셨거나 주변에서도 자주 볼수 있을겁니다.


어느순간 눈이 시렵거나 따가워서 제대로 뜰수가 없을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눈을 꼭 감고 있으면 조금 괜찮아 지다가도 별로 차도가 없죠.


눈속에 모가 있는것 처럼 이물감이 생깁니다. 꺼끌꺼글 하는 느낌이 들기도 하고 작은 알갱이 같은것이 들어있는 것처럼 신경이 많이 쓰입니다.


안구건조증 증상중 눈물이 자주 나는것도 있습니다. 눈 시림의 연장선 일수도 있는데 시도때도 없이 눈물이 고이고 흐릅니다.


눈이 쉽게 피로해지고 충혈이 되며 눈꼽이 자주 생깁니다. 이러한 복합적인 증상 때문에 심하신 분들은 두통을 호소하기도 합니다.



안구건조증 증상 원인의 대부분은 위에서 언급하다시피 눈 사용에 대한 혹사 입니다.


전자기기를 사용할때 흥미나 재미가 있는 것들을 보거나 작업을 하는 경우가 많아서 한곳을 집중하게 되고 그러다보면 눈을 제때 깜박이지도 않으면서 오랫동안 화면을 주시하게 됩니다.


당연히 눈의 피로가 쌓이면서 과부하가 걸리게 됩니다.



안구건조증 증상이 여러가지로 나오고 심하다면 병원을 가셔서 여러가지 검사를 받으시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이고 자주 그렇다면 우선적으로 습관을 고쳐봅시다. 자그만한 변화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을듯 싶습니다.



컴퓨터 모니터, 스마트폰, 템플릿 액정화면, TV화면 등 평소 자주 사용할수 밖에 없는 전자기기를 볼때에는 자주 눈에 휴식을 주세요.


의식적으로 자주 눈을 깜박이시고 주기적으로 화면에서 눈을 떼고 먼 시선으로 다른 곳을 주시해 주세요.


눈 스트레칭을 해주세요. 눈을 감은 상태에서 안구를 상하좌우로 움직여 주시고 역시 감은 상태를 유지하면서 좀 더 힘을 주고 "꾹 감아주시고" 시간을 3초정도 텀을 주고 풀어주시는것을 10회 반복하세요. 이때 주의하실 점은 눈을 뜨지말고 하셔야 합니다.



시력이 안좋으신 분들중에 외모 때문에 콘텍트렌즈를 사용하시는 분이 많을실텐데 렌즈를 낀 상태가 오랜시간 지속되면 당연히 안좋구요, 끼거나 뺄때에도 직접적으로 안구에 접촉이 되므로 눈 건강에 좋지는 않습니다. 평소에 착용하시더라도 안구건조증 증상이 보이신다면 당분간만 이라도 안경으로 대체 해주시는것이 좋을것 같네요.



인공눈물을 구입하셔서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이 제품은 잠깐씩 이용하는것은 증상을 완화 시킬수 있으나 장기간 눈에 점안 하시게 되면 오히려 나중에는 자체적으로 눈물이 아에 안나올수도 있으니 이용함에 있어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눈을 따뜻하게 해주시면 도움이 됩니다. 손바닥을 비비셔서 온도를 높힌 다음에 눈을 감으신 상태에서 양 손바닥을 눈위로 덮으셔서 약간의 압박을 해주세요. 주변에 깨끗한 타월이 있다면 뜨겁게 찜질을 해주시면 더욱 좋습니다.


눈은 나이가 들수록 한번 나빠지면 외과적인 수술을 하지 않는 이상 좋아지지가 않습니다. 눈에 좋은 음식들도 많지만 솔직히 챙겨먹기 힘드니 그냥 생활중에 조금만 신경써서 좋은 습관을 들이신다면 현재의 상태를 유지하고 예방할수 있으니 혹사 당하는 눈 건강에 신경을 쓰며 삽시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