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략 1년정도 된것 같은데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윈도우7 계열의 보안 업데이트가 되는 파일중에 하나가 사용자의 컴퓨터에 따라서 이상이 생겨 부팅이 안된다는지 여러가지 오류가 발생 했었습니다.


그리고 분명 어제까지는 아무런 이상이 없었는데 당일에 사용할려다 보니 이상이 생겨서 먹통이 된다던가 갑자기 느려졌다던가 하는 이상증상도 있을수 있습니다.


컴퓨터에 오류가 생기는건 하드웨어적인 문제가 될수 있고 새로운 프로그램이나 드라이버 설치가 다른 것들과 충돌을 일으켜서도 문제가 되고 바이러스에 감염이 되어서 그럴수도 있습니다.




이런 여러가지 문제로 인해 컴퓨터에 이상이 생겼을때 포멧을 하는것도 한 방법이지만 백업할 자료를 찾는것과 설치할 시간이 아까우니 우선 윈도우7 시스템 복원 기능을 이용해서 타임머신을 타고 사용상 아무런 문제가 없던 시기로 되돌리는 것도 좋을듯 싶습니다. 또한 현재 컴퓨터 사용시점을 기준으로 윈도우7 시스템 복원 지점도 만들어두시는게 나중에 혹시 모를 상황을 대비할수 있습니다.



윈도우7 시스템 복원을 하는 곳으로 가기 위해선 우선 시작버튼 - 제어판 - 시스템을 찾아 들어갑니다. 보기 기준을 작은 아이콘으로 설정하면 한눈에 다 들어와 보기가 편합니다.



왼쪽 메뉴중 시스템 보호로 들어갑니다.



먼저 윈도우7 시스템 복원 지점을 만들어봅시다. 운영체제가 깔려 있는 c드라이브를 선택하시고 밑에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임의의 이름을 넣어주시고 만들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몇초의 시간안에 복원 지점이 완성이 됩니다.



이제는 윈도우7 시스템 복원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아까의 시스템 속성창에서 이번에는 시스템 복원으로 들어가봅니다. 이때에도 보호 설정은 시스템이라고 적혀져 있는 C드라이브를 선택합니다.



시스템 파일 및 설정 복원을 할 경우 여러가지 설명을 해주는 창이 나옵니다.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첫화면에 보이는 시점에서 설명 탭을 보시면 좀 전에 직접 복원지점을 만든 것이 나옵니다. 나중에 문제가 있을시 현재 정상 가동중인 이 지점을 이용하시면 되지만 이런 복원 지점을 미리 만들어 놓지 않으셨고 지금 당장 문제가 있을시에는 밑에 있는 추가 복원 지점 표시 부분에 체크를 해 봅니다.


그러면 자동으로 생성되어 있는 지점이 나옵니다. 해당 화면은 사용자 컴퓨터에 따라서 틀리게 나올겁니다. 해당 지점을 선택한 후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드라이브를 선택하고 마침을 클릭하시면 시스템 복원이 진행됩니다. 다 마친후에는 재부팅이 된 후에 완료되었다는 메세지 창이 뜰겁니다. 이런식으로 윈도우7 시스템 복원방법을 이용하시면 이전 상황으로 컴퓨터의 환경을 변화시킬수가 있습니다. 또한 윈도우7 시스템 복원 지점을 미리 만들어 놓으시면 굳이 포멧을 하지 않아도 오류를 해결하는데에 도움이 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