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화씨 효능 홍화씨 부작용 여성에게 특히 좋아요

Posted by 그린고 쿠버
2015.04.15 23:10 건강하게 가고팡

홍화는 국화과 일년초 잇꽃 식물입니다.


외관적으로는 줄기의 높이가 1m 정도가 되며 5~7월 사이에 노란색을 띄는 꽃을 피우며 점점 물들어서 붉어집니다.


홍화씨는 꽃 한개당 10~100개 정도 생성이 됩니다. 작은 해바라기 씨앗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홍화의 원산지는 명확하게 밝혀지지는 않았지만 오래전부터 재배되어 왔으며 이집트 부근이 가장 유력하다고 합니다. 홍화씨 효능 홍화씨 부작용 모두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홍화는 예전부터 노란색 염료로 전 세계적으로 사용되었으며 이집트와 인도 등으로 수천 년 전부터 재배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중국에서는 3세기에 이미 재배가 시작되어 한나라의 승려가 중앙 아시아에서 가져 왔다고 되어 있습니다. 유럽과 미국에는 상당히 늦게 전해졌고 주로 기름 작물로 재배되어 현재에도 미국과 호주 등에서 대규모 재배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홍화씨 부작용 부터 알아보겠습니다.


홍화씨는 독성이 없어서 체질을 타거나 하지는 않습니다만 칼슘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소화기능이 안좋으신 분들이 한번에 많이 복용하거나 장기적으로 드실경우 복통과 설사가 동반될수 있습니다. 그외에는 특별한 홍화씨 부작용은 없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홍화씨 효능 부인병을 개선해 줍니다.


이전부터 홍화는 차로 많이 먹었는데 '여성을 위한 차' 라고 할 만큼 여성 친화적 입니다. 름혈액의 흐름을 좋게하고 몸을 따뜻하게 하여 오한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혈액을 청소하고 흐름을 좋게하는 작용을 하여 혈액 부진이 원인인 월경통과 월경 불순 개선에 이용되고 있습니다. 


비타민 E의 강력한 산화 작용에 의해 회춘과 폐경의 경감 등에 효과가 있습니다.



홍화씨 효능 변비에 도움이 됩니다.


홍화씨에 있는 성분중 '올레산'은 혈중의 나쁜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고 위산 분비를 조절하여 위산 과다와 위궤양을 방지하고 장의 기능을 정상적으로 활성화 시켜서 변비를 예방 · 해소하는 등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홍화 색소 성분이나 카루에도 정장 작용이 있어 변비와 설사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홍화씨 효능 통증과 염증에 효과가 있습니다


몸을 따뜻하게 하고 통증을 억제하는 효과와 염증을 억제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효과를 이용하여 염좌 및 타박상 등의 출혈에 잇꽃 기름이 국소에 이용되기도 하고 옛날에는 홍화 성분으로 염색 한 옷감을 이용하여 착용하면 온열 기능이 있다고 해서 복대, 버선, 허리띠 등에도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홍화씨 효능 잘못된 생활습관에 관련된 질환에 좋습니다.


식물성 기름에 많이 들어있는 불포화 지방산은 몸의 생리 활성 작용을 담당하고 있으며, 건강에 다양한 효용을 제공합니다. 또한 불포화 지방산의 일부는 인간의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기 때문에 식물성 유지에서 섭취해야합니다. 불포화 지방산에는 많은 종류가 있지만 대표적인 것이 리놀레산과 올레산 등이 있습니다.


리놀레산도 올레산도 콜레스테롤 을 저하시켜 고혈압이나 동맥 경화의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리놀레산은 혈중의 나쁜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 동맥 경화, 심장병, 고혈압 등의 예방 및 개선에 작용합니다.




홍화시 효능을 종합해보면 부인병에 고민이신분, 냉증이 있는분, 혈액질환이 있는분, 콜레스테롤 수치가 안좋은분,  고혈압 환자, 변비, 동맥경화, 심장병 등을 예방 및 개선의 효과가 있습니다. 홍화씨 부작용은 위에서 설명을 해드렸지만 좋다고 너무 과용만 안하신다면 딱히 문제가 될만한 것은 없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